신천동 소래초 근처에 있는 작은 구움과자점으로 마들렌, 휘낭시에 등 프랑스식 구움과자와 쿠키, 케이크류도 판매한다.
모든 제품은 프랑스, 뉴질랜드산 발효버터와 프랑스, 벨기에산의 최상등급의 초콜릿 100% 동물성생크림 등 좋은 재료를 사용한다.
청년사장님 혼자서 모든 일을 하지만 친절하고 맛이 좋아 멀리서도 찾아오는 맛집이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영업시간은 11:00 - 20:00 이다. (재료소진시는 마감함)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삶을 지향하는 입주자들의 주거공간으로 입주자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체를 형성하고 서로 돕고 의지하는 삶을 목적으로 하는 신혼부부 지원형 사회주택이다.
시흥시가 공공의 토지를 제공하고 ㈜호반건설이 후원해 (사)한국해비타트가 건축한 건물로, 전국 최초 민·관 협력 후원형 사회주택이다. 또한 사회주택의 뜻에 동참해 시흥지역건축사회에서 건축설계의 재능기부를 하고, 십시일반 후원금을 모아 지은 매우 의미있는 주택이다.
공동체성을 기반으로 각자의 재능을 기부하기도 하고 참여도 가능하도록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현재는 육아맘들을 위한 클래스와 아빠들의 취미 클래스 등이 운영 중이다.
카페 간판명이 보고 주인장님이 어떤 분일지 참 궁금해지는 곳이다. 초등학교 이후부터 쭉 이곳에 살면서 정이 많이 들어서 마을에 대한 애정으로 다양한 활동도 하고 계셨다.
특히, 카페 테이블마다 놓여있는 낙서장은 다른이들의 흔적을 보는 재미도 있지만 다음에 나의 흔적을 찾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하다. 그리고 직접찍으신 동네모습이나 달사진 등을 카페에 전시하여 보는 즐거움도 있다.
일상에 지친 나에게 한량이 되어보는 작은 여유를 선물해보는 것도 좋겠다.
★ 블로그 : http://blog.naver.com/ktshy
★ 운영시간 : 매일 11:00 - 22:002, 4주 일요일 정기휴무
'슬슬'이란 이름은 '이제부터 마을이야기를 슬슬 시작된다' 라는 의미로 지어졌다. 네 분의 마을활동가분들이 기록활동을 하며 마을에 대한 공부를 많이 했고 지금은 각자의 마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활동하고 계신다고 한다.
마을잡지가 점점 사라지고 있지만 오랜시간 마을이야기를 전해주셔서 감사하다. 지치지않게 서로를 응원하며 지속되기를 바래본다.
★ 마을잡지 슬슬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h-maeul